클라라의 아름다운 요가

좋아하면 빠져들게 된다. 클라라는 요가를 좋아하면 저절로 거기에 빠져들거라며, 요가가 아름다운 운동이라고 정의했다. 클라라의 매력에 우리가 빠져들어갈 판이다.

요즘 다시 활발하게 활동하시죠? 방송에서 종종 만나뵙는데요. <요가&필라테스> 독자를 위해 클라라 씨의 인사 말씀과 최근의 근황을 전해주세요.

최근 JTBC2 <말괄량이 길들이기 2> 촬영했어요. <말괄량이 길들이기 2>는 저의 독립생활과 여사친(여자사람친구) 만들기 프로젝트로 진행됐는데, 덕분에 프로그램 촬영 이후 집안일 하는 법을 알게 됐고 여사친도 많이 사귀었어요. 더 이상 외롭지 않게 된 거죠. 이 프로를 끝낸 후 제가 그동안 MC로 활동했던 <멋 좀 아는 언니> 시즌 3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이 프로는 제목이 <뷰티 스쿨>로 바뀌었어요. 새로운 MC와 촬영하게 됐죠. 방송은 9월 말에서 10월 쯤 나올 것 같아요. 중국에서 찍은 영화 두 편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 개봉 예정이고, 또 다른 중국 영화 두 편 촬영에 들어갑니다. 촬영지는 일본과 몽고가 될 예정이구요. 이달에는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란제리 패션쇼에 참석합니다. 빅토리아 시크릿 쇼에 서는 모델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델들이 많이 참여하는, 굉장히 유명한 란제리 쇼에요. 거기에 한국을 대표해서 가게 된 거죠. 이 행사를 끝낸 후에는 영화 촬영에 집중할 생각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상당히 높다면서요?.

중국 영화 <정성>, 그 전에 개봉한 <사도행자>가 중국 박스오피스 1위를 2주 이상 차지하면서 1000억이 넘는 흥행 성적을 거뒀어요. 영화에 출연했던 저는 신인으로서 얼굴과 이름을 알릴 수 있게 된 거죠. 무엇보다 배우로서의 이미지가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영화 속 캐릭터 이름이 ‘요요’였는데, 중국팬들이 저를 ‘요요로 부르며 알아봐주시죠. 덕분에 영화 쪽에서 작품 섭외가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많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촬영하는 두 편의 영화도 그 영향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패션브랜드 STL과 요가복 촬영을 했는데요. 요가와는 어떤 인연이 닿아 브랜드 STl 모델까지 꿰차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발레를 했기 때문에 몸이 많이 유연한 편이었죠.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요가하는 장면을 조금씩 찍게 되었는데, 사실 저는 그때 요가를 본격적으로 배운 적이 없었어요. 하지만 자세를 취하면서 요가 동작이 굉장히 아름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세가 바르게 되고, 뭔가 힐링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흥미를 갖게 됐죠. 근래에 들어와 조금씩 본격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요가를 잘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 발레를 배워 몸이 유연해서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요가에도 관심은 많았고 좋아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부분들 때문에 STL에서 저를 좋게 봐주셨고, 이번에 요가 피트니스 모델로 함께 일하게 된 거죠.

이번 화보 촬영 콘셉이 궁금합니다. 클라라씨의 어떤 이미지가 투영되었나요?

촬영 오기 전 STL 브랜드와 촬영 콘셉트를 두고 굉장히 많은 고민을 했어요. 대중들이 제게 원하는 건강미, 또 제가 생각하는 건강미 그런 것들을 기존과 좀 다르게 보여주면 어떨까 생각했죠. 일단 잔근육을 만드는 데 신경을 썼습니다. 몸매 자체가 탄력 있고 건강미가 있었으면 좋겠다, 무엇보다 고급스러워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요가는 고급스러운 운동이잖아요. 그래서 표정도 활짝 웃는 것 보다는 좀 더 여성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쪽으로 이미지를 잡았어요.

저는 요가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요가를 할 때 예뻐보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예쁜 요가복을 입고, 스스로 예뻐 보인다고 생각하면 자신감이 붙어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요가복은 예뻐야해요. 또 몸매가 돋보일 수 있도록 포즈에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전문가 분과 함께 기본 동작을 비롯해 응용 동작까지 하나하나 자세를 잡아나가면서 촬영해 나갔죠. 전체적으로 이 모든 촬영의 콘셉트는 ‘고급스러움’이라는 하나의 단어로 요약됩니다.

 

클라라 씨는 실제로 운동이나 요가를 할 때는 어떤 스타일을 선택하나요?

오늘 입고 촬영한 요가복들이 평소에 제가 입는 스타일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저는 타이트하게 입어요.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야 어느 부분을 더 보정하고 가꿔야 하는지 보이거든요. 몸에 딱 밀착되는 레깅스나 스포츠 브라톱을 애용하는데, 그러면 복근도 더 열심히 만들게 되고 건강미도 더 넘쳐 보입니다. 옷을 입었을 때 에스라인도 살아나구요. 레깅스의 경우에는 힙 라인이 예뻐보이는 것에 주목합니다. 이번에 STL에서 새로 나오는 요가복은 엉덩이가 굉장히 예쁘고 탄력있어 보이더군요. 힙이 업 되고 볼륨감 있으면 허리가 상대적으로 가늘어 보입니다. 촬영하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죠.

 

클라라 씨의 몸매 가꾸기, 운동법, 다이어트 비결, 패션스타일 등에 관해 특히 열광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가가 클라라 씨의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는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는 새롭게 시도하는 것을 즐깁니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리빙, 웰빙, 건강 등 다방면에 관심이 많고 좋아하죠. 이런 문화적인 것들은 삶을 살아가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예요.

요가는 아름다운 운동입니다.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는 동작들이 많고 요가를 하면 몸매 라인이 길어지죠. 그래서 요가를 하면 옷태가 잘 나요. 자세가 곧아지고 이너 근육이 생기면서 몸매에 탄력이 붙어서 그렇게 보이는 것 같아요. 또한 힐링이 되는 게 큰 매력입니다. 저는 요가를 하면서 더 자신감을 얻어요. 요. 제가 관심 있는 분야는 계속 알고 싶어하고 공부하고 싶거든요. 요가를 배우고 공부하면는 과정을 통해서도 저의 이미지와 스타일, 캐릭터 구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명상이나 요가를 통한 내면 다스리기의 효과를 본 적이 있나요? 꼭 요가가 아니더라도 바쁜 스케줄 속에서 스스로를 컨트롤하고 안정과 평온함을 유지하는 비결이 있나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마인드컨트롤이에요. 집중력, 무엇보다 제 자신을 잘 알아야 하죠. 스트레스는 본인이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주위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본인이 컨트롤 할 줄 알아야 하고, 좋은 음악이나 풍경, 명상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풀어내야 해요. 저는 연예인이다보니 카메라 앞에 설 때가 많아요. 카메라 앞에 서 있는 그 순간 굉장한 스트레스를 느끼곤 하죠. 그럴 때 마인드 컨트롤을 해요. 즐거웠던 것을 떠올리고 행복하고 감사한 생각을 하는 거죠. 그러면 당시 처한 환경에 감사한 마음이 생기면서 아주 작은 뭔가라도 찾아내서 좋은 점을 발견해내요.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되요. 그런 식으로 스스로를 컨트롤하죠. 정리하자면, 항상 집중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비법이라면 비법이죠.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셀러브리티들이 요가에 열광하고 즐기는 모습이 자주 등장합니다. 셀러브리티들이 특별히 요가에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사실 제가 어릴 때는 잘 몰랐어요. 그때는 땀 많이 나고, 운동 좀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웨이트트레이닝에 매력을 느꼈죠. 하지만 생활이 점점 바쁘고 분주해지면서 뭔가 힐링되는 것을 찾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요가를 하면 너무 좋아요. 편안함이 느껴지면서 몸이 가벼워지니까요. 덤으로 몸라인도 예뻐지구요. 몸에 탄력도 생기고 라인도 예뻐지고, 거기에다 뭔가 고급스러운 운동으로 여유를 찾을 수 있어서 저는 주변에 요가를 추천합니다.

세계적으로 요가가 열광인 이유는 남녀노소 다 할 수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웨이트 트레이닝은 힘들잖아요. 자신의 생활 패턴이나 연령대와 상관없이 모든 면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운동이 요가라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가를 정말 잘 이해하고 있군요. 어떤 면에서는 요가 강사 선생님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네요!

요가를 좋아해서 그런 것 같아요. 좋아하면 빠져들게 되고, 빠져들면 어떤 점들이 좋은지 서로 공유하고 싶거든요. 요가 하면 좋은 점들이 많아요.

클라라 씨는 sns로 자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일상을 노출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하는 의도가 있는지, 타인과 공유하고 싶어하는 맥락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요즘 한국에서 활동을 많이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 중국 스케줄이 바쁘다보니 공유를 많이 못하죠. 제가 중국에 계속 있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sns로나마 같이 소통하고 공유하고 싶습니다.

 

클라라 씨는 대중들에게 어떤 이미지로 남길 원하나요?

일반 대중에게 비치는 제 모습과 저를 잘 알고 경험한 분들이 아는 저는 굉장히 달라요. 사실 그 부분이 많이 속상하죠. 하지만 어쩔 수 없다는 것도 잘 알아요. 연예인은 미디어에 비춰지는 모습으로 인식되니까요. 그래서 전 더 노력할 수 밖에 없어요. 여성으로서 멋진 여자, 최선을 다하는 클라라, 항상 노력하는 여자, 패셔너블하고 감각적인 여자, 예민한 라이프스타일 촉수로 더 건강해지고 더 멋진 여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여자. 배우로서의 커리어 또한 멋지게 보여드리는 여자. 부모님과 좋은 사이로 지내는 모습,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몸과 마음의 소유자‥ 등. 클라라의 좋은 점을 다 공유해드리고 싶어요(웃음).

 

마지막으로, 요가에 관심이 많지만 자신이 없거나 본인 스스로를 사랑하지만 관리가 잘 안되는 분들에게 클라라씨가 조언을 한다면요?

인생에 있어서 자신을 사랑하는 게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내 자신을 사랑하다보면 내가 뭘 하고 싶은지, 내가 어떤 인생관을 갖고 더 노력해야 하는지 알게 되죠. 자기 발전에 힘을 쓰는 분들은 자신감이 있는 분들이에요. 굉장히 노력하는 분들이구요. 자신을 사랑하는 법에는 요가로 힐링 하고, 몸과 마음을 예쁘게 가꾸는 것도 포함될 수 있을 거예요. 일상이 바쁘다고 해서 운동을 저버리면 안되요. 집에서 간단히 스트레칭만 해도 꽤 좋거든요. 요가를 모르는 분들도 자신과 가까운 곳에서 요가를 접할 수 있는 연결고리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이렇게 하나 둘씩 찾아가다보면 자신을 더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더욱 더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노력하는 삶,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가면 후회가 없거든요. 시간이 지나고 어느 순간 본인이 굉장히 발전되 있는 모습을 발견할 거고, 무척 행복할 거예요. 여러분들이 그런 행복감을 많이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민정 편집장

하와이 현지진행 조연정(발레교정아카데미 대표)

사진제공·의상협찬 STL

매트협찬 나디 매트

스타일링 김한나

헤어 최혜빈

​메이크업 이수진

Tel. 1833-6122

​업무시간 | 09:00 - 18:00 ( 점심시간 | 12:30 - 13:30 )

휴무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발행인 : 메디요가주식회사 장미화  |  사업자등록번호 : 579-88-00334  |  등록번호 : 동작 라00092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1차 612호

 T.1833-6122  F.02-6280-6362  E. yoga-pilates@healyoga.co.kr 

COPYRIGHT 2016 BY MEDIYOGA CO. ALL RIGHT RESERVED

  • 무제-2-01
  • instagram
  • youtube
  • 네이버블로그